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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가득 산부인과ㆍ소아청소년과 의원

 

개인정보처리방침

 

행복가득 산부인과ㆍ소아청소년과의원 (이하 병원)은 의료법,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병원이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처리목적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3.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및 공유에 관한 사항

4.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5.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6.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7.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8.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9.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지정

10. 동의철회 / 회원탈퇴 방법

11.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2.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운영

13.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처리목적

 

병원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고객이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에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가.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확인, 회원자격 유지관리, 회원제 서비스 제공,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및 Q&A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 합니다.

 

나. 민원사무처리

 

민원인의 신원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다. 의료서비스 제공

 

진료예약 및 확인, 진료 및 연구를 위한 신원 확인, 요금결제·정산 등을 목적으로 진료서비스, 우편물 등의 병원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개인 정보를 처리합니다.

 

(1) 진료접수, 진료/건진 예약, 예약조회, 진료회신 등 진료를 위한 본인확인 절차(건강보험 조회)

(2) 고지사항 전달, 민원/고충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3) 병원이용 안내 및 병원의 새로운 서비스, 행사정보 안내

(4) 진료, 예약, 입원(예정) 및 검사일정 등에 대한 Mobile(SMS) 및 해피콜 안내

(5) 진료비계산서, 내역서, 제증명서 발급

(6) 검진 관련 물품 및 결과 발송과 검진 실시에 따른 사전사후 서비스 관련 정보 제공

(7)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진료 및 진료관련 서비스(협의진료 및 의뢰기관에 필요한 개인정보 및 진료정보 공유) 제공

(8) 진료비 청구, 수납, 환불 등의 원무(진료지원) 서비스 제공

(9) 온라인/오프라인 수탁검사 및 외부검사의뢰 등을 위한 기초자료 등

(10) 의료법, 형법 등 관계법령에 의거한 정보 제공

(11) 교육(수련), 연구, 국내외 인증평가 등 진료서비스에 필요한 최소한의 분석자료 및 임상시험을 위한 기초자료(연구 및 임상시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는 의학연구윤리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친 후에 가능합니다.)

 

라. 민감정보의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

 

민감정보는 개인의 사생활을 현저히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로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정보입니다. 이중 병원 진료내용과 (다)의 의료서비스 일체에 해당하는 민감정보의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 진료 관련의 모든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마. 신규 서비스 개발 및 이벤트·제휴 컨텐츠 제공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제휴성 컨텐츠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병원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아래와 같이 동의 받은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가. 홈페이지 회원가입정보: 회원탈퇴시까지 보유, 해지후에는 DB에서 삭제하고 보유하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제공된 경우에는 제3자에게 파기하도록 지시합니다. 단 다음 각호에 명시한 기간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1) 보유기간을 회원에게 미리 고지하고 그 보유기간이 경과하지 아니한 경우와 개별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받을 경우에 약속한 보유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2)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해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3)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4)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 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나. 진료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수집한 정보: . 진료기록부 10년등 (의료법에 명시된 진료기록 보관기간).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전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및 환자의 진료서비스에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다. 설문조사, 행사 등의 목적을 위하여 수집된 경우: 수집목적 달성기간

 

라.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법에 관한 법률)

 

마.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법에 관한 법률)

 

바.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사. 방문에 관한 기록: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아. 신용정보의 수집 /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정보의 경우: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조.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및 공유에 관한 사항

 

병원은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가.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나. 국민건강보험법에 의거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요양급여비용 청구를 위해 진료기록 제출

 

다. 서비스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통계작성, 학술연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

 

마.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출 등

 

바. 금융 실명 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가. 병원은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 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위탁업체

위탁내용

위탁기간

케드임팩트

PACS 시스템 H/W 유지보수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바이헬스케어

EMR, OCS,CRM 등 종합의료정보시스템 유지보수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세콤

영상보안 및 보안유지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이노비스시스템

방화벽, VPN, 침입방지(IPS) 시스템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SK케미컬

유전자검사 의뢰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엠지메드

신생아 유전자검사 의뢰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SCL서울의과학연구소

검체 의뢰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녹십자의료재단

검체 의뢰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내쇼날테스팅메디칼

자궁경부암 검체 의뢰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시소컴퍼니

홈페이지 운영 및 유지 관리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처음소리

초음파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모나데코

산모교실 및 문화센터 강좌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라크렘

산후조리원 운영 및 관리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일상

신생아 촬영 및 앨범 제작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나. 병원은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 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가. 병원은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고객의 요구사항에 성실히 조치합니다.

 

나. 단, 진료기록부 등 진료에 관한 기록의 열람, 발급, 정정, 삭제, 처리정지의 요청은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고객의 방문 이외의 전화∙우편∙FAX 등 기타 신청방법에 의한 고객의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및 삭제 절차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 병원은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 정정 및 삭제를 거절할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고객에게 이를 통지하고 그 이유를 설명합니다.

 

라. 병원은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등에 있어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인정보의 열람

 

1) 고객이 병원을 방문하여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 고객의 신분을 나타내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의 신분증명서를 통하여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2) 고객의 대리인이 병원을 방문하여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동의서,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위임장 및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등의 관련 법령에 따른 증빙서류를 제출 받아 자격 여부를 확인합니다.

 

(2) 개인정보의 정정∙삭제

 

1) 고객이 병원을 방문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삭제를 요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다고 판명되는 등 정정∙삭제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정정∙삭제를 합니다. 병원은 정정∙삭제 내용의 사실 확인에 필요한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다만, 법령에 의해 보관이 의무화된 개인정보는 요청이 있더라도 보관기간 내에 정정∙삭제할 수 없습니다.

3)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삭제를 요구하는 경우,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관련 법령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4) 고객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정정∙삭제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위임장 및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등의 관련 법령에 따른 증빙서류를 제출 받아 자격 여부를 확인합니다.

 

(3) 개인정보의 처리정지: 개인정보 수집/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가입/해지)

 

1) 고객이 병원에 방문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처리정지를 요구하는 경우,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관련 법령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고객의 대리인이 병원에 방문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처리정지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위임장 및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등의 관련 법령에 따른 증빙서류를 제출 받아 자격 여부를 확인합니다.

3) 홈페이지 회원가입 정보의 열람∙정정∙삭제 : 인터넷 홈페이지 회원정보의 열람∙정정∙삭제는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개인정보 수정"에서 직접 처리 가능합니다.

 

(4)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 :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정정∙삭제 또는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아동과의 관계 및 신분증명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6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거부권 및 불이익

 

병원은 진료 및 홈페이지 회원가입, 진료에 수반되는 부가서비스 제공 등을 위하여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으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수집항목

 

(1) 필수항목: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만14세 미만인 경우 법정대리인 정보

(2) 선택항목: 이메일 수신여부

(3)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 과정에서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정보'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나. 진료 및 건강검진 수검

 

(1) 필수항목: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연락처(전화번호)

(2) 선택항목: 생년월일, 직업(근무처), 종교, 학력, 이메일, 소득

(3) 의료법에 의해 고유식별정보 및 진료정보를 의무적으로 보유하여야 함(별도 동의 불필요)

 

다. 진료비 수납 시

 

(1) 신용카드 결제 시: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카드결제 승인 정보

 

라. 고객 민원접수 및 처리

 

(1) 홈페이지 접수

- 필수항목: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2) 방문접수

- 필수항목: 성명(민원인, 환자), 전화번호, 병원등록번호

 

마. 개인정보 수집방법: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 병원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아래의 적법한 절차에 따라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절차: 진료 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작성 및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과 관련하여 병원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또는 이용약관을 통해 그 내용을 고지하고 있으며, 회원이 위 내용에 대해 「동의」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사. 거부권 및 불이익

 

이용자는 동의를 거부 할 수 있으며, 동의 후에도 언제든지 철회 가능합니다.  병원 진료 및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위해 수집하는  필수 개인정보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기본 정보로서, 동의를 거부하시면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 안내 및 홍보등을 위해서 수집하는 선택동의는 거부에 따른 불이익이 있는 경우, 그 불이익을 사전 고지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절차 및 그 방법)

 

병원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즉시 파기합니다.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1)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1) 전자적 파일: 저장된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

2) 종이에 출력된 인쇄물: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병원은 회원님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기술적 대책

 

(1)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됩니다.

(2)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SSL 등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한 보안조치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3)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서버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사전에 방지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바이러스에 걸린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치료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4) 웹방화벽을 구축하여 해킹 등에 의해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고,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며, 24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 대책

 

(가) 개인정보의 위탁 관리

개인정보를 누설 또는 권한없이 처리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등 부당한 목적을 위하여 사용하지 않도록 위탁 대상자에 대한 감독과 관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나) 병원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접근 권한을 관리하며, 교육을 통하여 법규 및 정책을 준수합니다.

(다) 회원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회원을 직.간접적으로 상대하여 업무를 처리하는 자

 

 

제9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병원은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이름 : 정태영

소속 : 행복가득산부인과

전화 : 031-708-5600

메일 : yiijjj@nate.com

 

[개인정보보호 취급자]

이름 : 이정재

소소 : 행정실

전화 : 031-708-0012

메일 : yiijjj@nate.com

 

귀하께서는 병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병원은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분쟁조정위원회 (http://www.1336.or.kr / 1336)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http://www.spo.go.kr / (02) 3480-3573)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ctrc.go.kr / (02) 392-0330) 

 

제10조. 동의철회 / 회원탈퇴 방법

 

귀하는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는 병원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하신 후, 회원정보수정 페이지에서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회원탈퇴를 하시거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 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쿠키란?

 

병원은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병원의 쿠키 사용 목적-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로그인에 따른 회원구분

-이용자 규모 및 형태 파악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②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③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제12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운영

 

병원은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 목적: 환자 및 시설안전, 화재 및 범죄 예방, 주.정차관리

 

나. 설치 대수, 설치 위치, 촬영 범위

 

1) 설치대수: 주요시설물에 11대 설치

2)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 병원 내 대기실, 접수대, 휴게실, 주차장 등 주요시설물의 공간을 촬영

 

다. 관리책임자, 담당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자

 

(1) 직위: 행정실장

(2) 소속: 행정실/주차관리실

(3) 전화번호: 031-708-0012

 

라.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처리방법

 

(1) 촬영시간: 24시간 촬영

(2) 보관기간: 2~4주

(3) 보관장소: 전산실 영상정보처리기기에 보관, 처리

(4) 처리방법: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 및 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마.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1) 확인 방법: 관리책임자에 요구

(2) 확인 장소: 주차관리실

 

바.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1) 고객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 등을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고객이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2) 정보주체의 열람 등 청구에도 불구하고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청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②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사. 영상정보의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 병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병원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 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제13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병원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5년 5월 22일부터 시행되었으며,

2016년 1월 1일자로 수정되어 시행되고 있습니다.

문의전화
031-708-5600
09:00~18:00 내선번호(102, 122번)

주말/공휴일에도 상담 및 접수 가능

주말/공휴일
상담 및 접수
가능

주말/공휴일에도 상담 및 접수가 가능합니다.